강남지인병원

언론보도

다양한 활동으로 노하우를 공유하고 발전하는 강남지인병원입니다.

여름이 오기 전 여유증수술로 컴플렉스 극복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남지인병원 작성일 21-04-02 08:31 조회 1,491회 댓글 0건

본문

 

93f0130d5dc334c257ad3cf5f66c7f39_1617319868_9847.png

▲ⓒ강남지인병원 외과 우희두 원장

여름이 다가올수록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있다. 바로 남성이지만 여성의 가슴처럼 볼록한 라인을 가진 여유증 환자들이다. 여유증은 여성형 유방증의 준말이며 남성임에도 유선조직이 발달을 하여 피하지방이 쌓인 질환을 이야기한다.

여성형 유방증은 방치를 한다고 해도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 다만, 평범하지 않은 가슴의 모양 때문에 옷차림을 가볍게 해야 하는 시기가 올수록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이 질환은 대부분 10대에서 20대 때 사춘기 호르몬의 변화를 겪으며 생겨난다. 물론 선천적으로 유선조직이 발달하는 경우도 있지만,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약물 복용 등과 같은 후천적인 요인으로 발생을 하기도 한다.

청소년기 때 생긴 여유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도 다수 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봉긋한 가슴 형태가 유지될 경우에는 수술적인 제거를 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는 것이 좋다. 이는 단순히 지방이 쌓인 것으로 볼 게 아니라, 유방 내분비계 질환으로 보고 제거를 할 필요가 있다.

여성형 유방증은 진성 여유증과 가성 여유증으로 구분이 된다. 진성은 유선조직을 만졌을 때 단단하게 느껴지는 것을 이야기하며, 가성은 피하 지방이 유독 발달한 증상을 이야기한다. 이처럼 여유증이라고 해서 같은 방식으로 진단 및 해결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여유증을 없앨 때는 판판한 가슴을 추구하기보다는 자연스러운 가슴 형태를 만드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미용목적으로 피하지방만을 제거하기보다는 원인이 되는 유선조직을 우선 고려하여 제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유선조직만 제거를 할 경우에는 피하지방이 그대로 남아 볼륨은 사리지지 않거나, 유륜 부분만 함몰이 되는 부자연스러운 형태가 나타날 수 있다. 반대로 피하지방만을 제거할 경우 볼륨감은 현저히 감소할 수 있지만, 유륜 부분이 돌출이 되어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거 전에 유선조직의 크기나 위치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하게 지방 흡입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형 유방증을 제거하는 이유는 자신의 몸을 드러냈을 때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기 위함이 크다. 이를 위해서는 피부를 최소로 절개하고 정밀 봉합이 가능한 전문 의료진을 찾을 필요가 있다. 큰 흉터는 수술 후 또 다른 콤플렉스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형 유방증 제거 사례가 다양한 병원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강남지인병원 외과전문의 우희두 원장>

 

close
상호명 : 강남지인병원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 631 (논현동 218-11) 전화번호 : 02-6985-4119
대표자 : 조원영 사업자등록번호 : 109-16-97666
COPYRIGHT 2018~2024 gieinhospital.co.kr ALL RIGHT RESERVED